1
KTX, 고속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대구 교통의 요충지로 동대구역 앞 시티투어 승강장에서 버스를 탑승하여 도심순환노선 승차권을 구입, 멋진 대구관광을 즐길 수 있다.
2
경상도 중심부에 있는 대구 국제공항은 대구,경북 유일한 국제교류 중심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3
대구 북구 침산동 구 제일모직 부지에 구성된 대구삼성창조캠퍼스. 벤처창업존, 문화벤처융합존, 주민생활편의존, 삼성존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4
가수 고 김광석의 옛 모습과 주옥같은 노랫말로 가득 채워진 아름다운 문화예술 거리. 이색적인 벽화를 감상하며 옛 추억을 공감할 수 있고, 예술가 공방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즐길 수 있다.
5
대구를 대표하는 가장 번화한 거리. 유행을 선도하는 쇼핑몰과 백화점을 비롯해 영화관, 공연장 등 문화공간과 야시골목, 로데오거리, 화장품거리 등 곳곳에 명물거리가 자리해 있다.
6
청라언덕은 대구의 기독교가 지역사회에 뿌리내려 정착하고 성장한 중심지이다. 100여년전 옛 선교사 주택이 남아 있으며, 현재 의료선교박물관으로 이용되고 있다.(골목투어2코스 출발지)
7
조선시대 3대 시장의 하나였던 서문시장은 지금도 섬유 관련 품목들을 비롯해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규모가 크다 . 달성공원은 우리나라 성곽 역사상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토성(서기261년)이다.
8
이월드는 202m 높이의 83타워를 중심으로 스카이점프를 비롯해 다양한 놀이시설과 관람시설을 갖춘 유럽풍 테마파크이다. 두류공원에는 문화예술회관, 야외음악당 등이 자리해 있다.
9
쫄깃한 양념곱창으로 전국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명물거리. 전국 5대 음식테마거리로도 선정되었으며,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양념곱창을 맛볼 수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10
케이블카를 타고 앞산 정상부 전망대에 오르면 대구 시가지와 멀리 팔공산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특히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시가지 야경이 일품이며, 앞산 공원을 둘러보는 것도 좋다.
11
1년 내내 풍부한 수량을 자랑하는 수성못 일대는 음악분수를 비롯해 벤치와 수목, 산책로, 놀이공원 등이 어우러져 유원지를 이루고 있다. 들안길 먹거리타운과도 인접해 있어 나들이 코스로 좋다.
12
대구·경북 지역의 출토유물을 전시하고, 영남지역의 선비문화와 민속문화를 재현하는 곳, 전시업무 외에 유적발굴 및 학술조사, 청소년문화강좌, 영화상영, 어린이 문화재그리기 대회등 진행된다